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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

금감원 민원신청 방법

신군_ 2022. 2. 23. 11:02

금감원 민원신청 방법

공모주 청약을 하다보면 증권사의 에러때문에 접속이 안되어서 거래가 불가능한 경험을 종종 하게 됩니다. 이럴때 금감원에 민원을 넣을수 있습니다. 민원이 넣는게 내 품이 드는 일이고 번거로운 일이긴 하지만 이런 불편사항에 대해서 민원을 넣지 않으면 증권사들은 고객에게 불편만 주고 본인들의 이익은 다 챙기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민원 넣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 보세요.

 

먼저 금감원=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1.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접속 >민원신고> 민원신청 클릭

https://www.fss.or.kr/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www.fss.or.kr

 

2. 민원의 성격에 따라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금융민원이라 금융민원신청을 클릭했습니다.

 

 

3. 민원 성격 분류 확인 >민원신청 클릭

 

4. 민원인 정보 입력

이름, 주민번호, 이메일등 민원넣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공동인증서나 휴대폰 아이핀등을 통해 본인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5. 신고내역 입력

회사 이름과 함께 신고 내역을 입력합니다.

이때 분쟁금액과 함께 민원요지, 민원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공모주 매도 실패로 인한 민원을 넣을때 주의할점은 장중에 매도를 완료 해야만 피해 금액이 확정되기 때문에 매도후에 민원을 넣어야 합니다. 

 

분쟁금액에는 내가 실제로 매도할수 있었던 금액과 매도완료한 금액의 차액을 분쟁금액으로 넣으면 됩니다. 

 

6. 민원접수번호 확인

 

민원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민원접수 번호가 옵니다. 이 번호와 이름, 접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넣은 민원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후 담당자가 배정되면 담당자가 배정 알림이 오고 분쟁결과를 통보받게 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오래하다보니 이렇게 민원을 넣어야 하는 일일 종종 생기는데요, 민원을 넣는다고 해서 무조건 보상이 되는건 아니고 보상이 나온다고 해도 보상금액이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민원을 넣는경우는 증권사 입장에서는 이런 민원접수가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 금감원으로 부터 패널티를 받을수 있기때문에 이런 민원이 더 쌓이지 않도록 최소한의 노력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더 좋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매매를 할수 있도록 조금 귀찮더라도 증권사가 잘못했을때는 꼭 민원 넣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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