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수많은 관련 종목들이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종목이라 할수 있는 '신풍제약' 코로나 초기부터 주목받으며 엄청난 주가 등락을 보여준 종목이죠. 최근 신풍제약의 피라맥스 임상발표로 인해 주가가 더 요동치고 있는 상황. 신풍제약 주가 전망을 살펴봤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보통 주식을 분석할때 1년 이전의 주가까지 일일이 살펴보진 않는 편이지만 신풍재약은 코로나19 유행고 함께 솟구쳤던 종목인 만큼 코로나 시작시점부터의 주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풍제약-주가

코로나 시작전, 그러니까 2019년도에 신풍제약 주가는 4천원대였습니다. 4천원~6천원 사이를 횡보하며 크게 오르지도 크게 하락하지도 않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심각해지는 2020년 3월부터 신풍제약의 주가는 치솟기 시작합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만원 이하였던 주식은 2020년 5월에 2만원대까지 상승했습니다. 이정도 상승은 아무것도 아니라는듯 수직상승을 연달아 했고 52주 최고가인 214,00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만약 작년 3월경 신풍제약을 사서 9월에 매도를 했다면 전례없는 수익률을 맛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최고점이었던 2020년 9월에 사서 지금도 신풍제약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매도시점을 잡기 힘든상황일 겁니다. 현재 신풍제약은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오늘도 어제 대비 27.62% 주가가 빠지며 주가는 6만원 후반대를 기록중입니다. 신풍제약의 주가가 이전의 주가를 회복한다면? 그 이전의 주가가 과연 코로나가 한참이었던 작년 하반기 시점일지 아니면 코로나 시작전인 작년 상반기 시점이 될지 추이를 지켜봐야하는 상황입니다. 

 

 피라맥스 임상발표 결과

 

 

코로나 치료제 테마를 타고 상승했던 신풍제약. 어쩌다 이렇게 하락세를 맞이하게 되었을까? 이유를 살펴보면 최근 발표된 피라맥스 임상발표가 주가 하락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로 주가가 상승한만큼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되고 유지되려면 치료제의 시판화가 필수인 상황. 

 

신풍제약은 개발중이던 피라맥스의 임상2상 시험 결과 주평가지표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음을 공지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결과로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 효과에 대한 근거와 임상지표 개선 가능성을 발견했고 바로 3상에 들어갈 예정이라 밝힌상황입니다. 

 

 

신풍제약주식회사 : 신풍소식

신풍제약(주)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국내 2상 임상시험 결과 발표 -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예후 악화 억제 가능성 확인에 따라 후속 임상 진행 – 신풍제약(주)(대표, 유제만)은 7월 5일 코로

shinpoong.co.kr

작년 코로나 시작점에 비하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은 전체적으로 주가가 많이 빠져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델타변이 확산으로 인해 다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던 찰나. 만약 신풍제약이 임상 2상에 성공뉴스가 나왔다면 주가의 방향은 지금과 정 반대로 치솟았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결과 실패 발표로 인해 주가는 급락이라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델타변이라는 변수때문에 여전히 코로나치료제 주식의 상승가능성은 시장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신풍제약의 임상 3상 결과를 예측할수 없는 상황에서 신풍제약의 주가 전망을 마냥 밝게 보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요즘 우리 생활의 곳곳에는 코로나19와 관계가 없는곳이 없을만큼 모든 생활에 코로나가 들어와 있습니다. 주식시장역시 코로나19의 진행상황에 따라 변수가 큰 만큼 확진자수 세계동향과 함께 치료제 개발 소식도 함께 살펴보면 투자의 리스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신풍제약 주주 여러분들 모두 힘내시고 원하는 수익 꼭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