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파킹통장 추천 (2022년 기준)

신군_ 2022. 2. 26. 09:35

파킹통장 추천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파킹 통장 금리도 이제 슬슬 오르는 추세로 보이네요. 그래도 여전히 1%대의 통장들이 대부분이지만 오늘기준 2%대 파킹통장이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바로 최근 출시된 따끈따끈한 상품!

ok저축은행의 중도해지ok정기예금 369 상품입니다. 저축은행이라서 일반 예금 금리가 더 높은데 왜 이 통장을 추천하지?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일반적인 정기예금은 약속된 기간동안 돈을 묶어두어야만 약속된 금리를 받을수 있죠.

이 상품이 나오기전까지 ok저축은행 파킹 통장은 1.5%였는데 0.5%금리가 올랐네요.

참고로 은행에서 예금이름을 파킹 통장이라고 내 놓지는 않습니다. 일반 예금과 달리  중도해지를 해도 약속된 금리인 2% 를 받을수 있어서 파킹통장으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여서 파킹통장으로 불리우는거죠~

 

파킹통장 뜻

 

파킹통장 특성상 목돈을 저축해 두었다가 언제든지 빼서 쓰려고 잠깐 파킹(=보관) 하는 거니까요.

개인이 가입시 연 이율 2%대의 파킹통장이고 10만원이상 30억원 이하로 가입 가능한 상품이네요.

저축은행은 예금자 보호 5천만원까지 되니까 그 안에서 보관하기 괜찮은 상품입니다. 

저는 공모주 청약을 주로 하고 있어서 청약할 돈을 이런 파킹통장에 보관해 두는데 단기간 목돈을 보관할때 쓰기 딱 좋은 통장이네요. 별다른 우대조건도 없고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쉽게 가입 가능 합니다.

 

이 상품이 좋은점중 또 하나는 분할해지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예를들어 1천만원을 보관해 두었다가 중간에 200만원정도만 쓰고 싶다면 상품 자체를 해지하지 않고 200만원만 빼서 써도 2%대 이율이 유지됩니다. 

만기전까지 분할해지는 총 3회 가능하다고 하니 횟수만 잘 기억해 두시면 되겠네요.

 

 

현재 가입 가능한 파킹통장중  ok저축은행을 제외하고 2%대 이율을 주는 은행은 토스뱅크가 유일합니다.

토스뱅크 출범때부터 2% 이율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 다행히 아직까지 그 이율이 유지되네요.

 

토스뱅크

완전히 새로운 은행을 만나보세요

www.tossbank.com:443

달라진 점이라면 오픈초기에는 저축 금액 제한이 없었는데 지금은 1억까지만 2% 이율을 줍니다.

이때문에 1억 이상을 저축하실 예정이라면 토스에는 1억까지만 저축하고 나머지는 ok저축은행의 파킹통장에 보관하면 둘다 2%대의 이율을 누릴수 있겠네요.

 

정기예금 2%가 이율이 많이 낮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시중 은행에 예적금 통장으로 2%대 이율을 받기가 어려운 요즘이니 이정도 이율도 감사할따름입니다.

1억을 한달동안 파킹통장에 넣어둔다면 얼마를 받을수 있을지 볼까요?

2% 이율이라고 가정하면 세후 141,000원을 받을수 있네요. 

 

돈을 잘 모으는것도 중요하지만 잘 굴리는것도 그만큼 중요하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지금 가입한 상품이 2% 이율이 안되는 파킹통장이라면 갈아타기 추천 합니다.

같은 돈이라면 조금이라도 더 받을수 있는 곳을 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