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비트코인 하는 방법

신군_ 2024. 3. 14. 14:45

비트코인을 처음 사려고하면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하지만 막상 한번 거래를 해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는걸 금방  알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 사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비트코인 하는 방법

비트코인을 사고 싶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거래소 결정하기

비트코인을 사려면 비트코인을 거래할 계좌를 먼저 확보해야겠죠? 우리가 주식을 거래하려면 증권 계좌가 필요하듯이 비트코인도 거래할 계좌가 필요 합니다. 

이 계좌는 거래소에 가입해서 만들수 있습니다. 거래소마다 거래 가능한 은행이 조금씩 다른데요, 비트코인 거래때문에 새롭게 계좌를 만들려면 번거로우니 내가 어떤 은행 계좌가 있는지 먼저 보시고 해당 계좌를 사용가능한 거래소에 회원가입해서 거래를 시작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거래소별 연동가능한 계좌는 이렇습니다.

업비트 - 케이뱅크

빗썸- NH농협은행

코빗- 신한은행

코인원 -카카오뱅크

 

예전엔 최초 가입시 가입 혜택을 주는 거래소들이 많았는데 이제 혜택이 많이 줄어들었네요. 그래도 코인원은 아직 신규가입 혜택을 주고 있으니 아래 글 참고하세요

 

코인원 거래소 가입방법 초대코드로 20% 수수료할인 챙기기!

저는 도전해 볼수 있는 모든 투자를 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소액으로 코인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이 지는것이기에 저는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소액으로만 거

damd.tistory.com

회원가입 혜택은 최초 가입시에만 받을수 있으니 혜택 꼭 챙겨받으세요.

 

2. 앱설치후 회원가입 하기 

어느 거래소에서 거래를 할지 결정 했으면 이제 해당 거래 앱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거래는 pc로도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은 앱으로만 되는곳도 많아서 애초에 앱을 설치하고 진행하는게 편리 합니다.

 

거래소마다 회원가입시 계좌연결까지 한번에 해 두시면 나중에 따로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 합니다. 되도록 회원가입시 계좌를 연결해 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회원가입시 계좌연결을 안해도 이후에 로그인해서 계좌연결 작업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3. 거래 금액 이체 하기

회원가입과 계좌연결까지 마쳤다면 이제 비트코인을 거래할 금액을 이체 합니다.

나의 계좌에서 나의 거래소 계좌로 이체를 한 돈을 가지고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체를 하시려면 거래소앱 > 입출금 메뉴 클릭 >원화 클릭> 입금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비트코인 매수하기

이제 비트코인을 사기위한 모든 준비는 마쳤습니다.  우리가 코인을 사는것을 매수라고 합니다.

거래소 화면 > 비트코인 혹인 btc검색해 해당 종목의 거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매수 창에서 내가 사고 싶은 비트코인 가격을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합니다.

1비트코인의 가격은 현재 1억을 넘어가고 있죠. 그렇다면 우리가 비트코인을 사려면 1억이 있어야 할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비트코인을 0.5개 0.05개 혹은 0.0001개로도 구입 가능 합니다.

우리가 가진돈의 한도 내에서 구입 가능 하다는 뜻입니다. 

주문 수량은 내가 설정하고 싶은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 수량에 따라 주문 총액이 얼마인지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내가 입금한 돈으로 얼마정도의 비트코인을 살수 있는지 잘 알수 없다면 비율로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구매 수량을 100% 로 설정하면 내 계좌에 연결된 돈을 모두 사용해서 비트코인을 매수하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가격설정과 수량 설정을 마치고 매수 버튼을 누르면 해당 가격에 비트코인이 왔을때 매수가 되됩니다.

내가 원하는 특정 가격이 아닌 시장가로 매수를 하고 싶다면 주문 구분에서 시장가를 선택한후 수량만 입력해 매수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매수시 주의 사항

주식의 경우 장중 매수 주문을 걸어두었는데 매수가 안되었다면 다음날 해당 주문은 무효가 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과 같은 코인 거래는 거래 종료시간이 따로 없기때문에 내가 주문 취소를 하지 않는 이상 해당 주문이 계속 살아있게 됩니다. 

만약 내가 매수 가격을 너무 높게 잡았다고 생각되어 수정하거나 취소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주문을 수정/취소 하시면 됩니다.

 

 

 

5. 비트코인 매도하기

내가 매수한 비트코인이 가격이 올라서 수익이 났다면 매도를 할 차례 입니다.

매도 역시 매수와 마찬가지로 내가 원하는 가격으로 주문을 넣어둘수도 있고 시장가로 매도할 수도 있습니다.

매수와 마찬가지로  btc거래 화면으로 이동후 매도를 클릭해 주세요.

 

매도 가격과 주문수량을 설정하고 매도 버튼을 누르면 매도 주문이 완료 됩니다.

지금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매도를 걸었다면 해당 가격에 도달 했을때 비트코인 매도가 완료 됩니다.

 

6. 수익금 이체하기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얻었다면 수익을 매도하고 그 금액을 내 계좌로 이체 해야 완전한 수익 실현이 완성 됩니다.

수익금을 내 계좌로 이체 하려면 아래 순서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1. 거래소 앱 실행

2. 입출금 클릭

3.원화 클릭

4. 출금하기 클릭

5. 출금할 입력후 출금 완료!

 

이렇게 출금까지 완료하고 나면 비트코인 거래 한사이클이 완료 됩니다.

 

거래소별 비트코인 가격

비트코인은 국내 가격과 해외가격이 다르고 거래소별 가격도 조금씩 다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워낙 실시간으로 움직이지만 포스팅하고 있는 시점의 가격을 비교해 봤습니다.

 

업비트 : https://www.upbit.com/exchange?code=CRIX.UPBIT.KRW-BTC

 

빗썸 : https://www.bithumb.com/react/trade/order/BTC-KRW

 

코빗 : https://lightning.korbit.co.kr/trade/?market=btc-krw&share=1

 

코인원 : https://coinone.co.kr/exchange/trade/btc/krw

 

위와같이 같은 시점에 조회를 해봐도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나네요. 여러 거래소 창을 동시에 열어놓고 봐도 가격차이는 납니다. 이는 어느 거래소가 좋고 나쁘다의 의미가 아니라 거래소마다 거래가 실시간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격차이가 있을수 있다는점을 인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격차이가 나면 조금더 싼곳에서 사서 비싼곳에서 팔면 수익 아닌가? 하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비트코인과 같은 코인종류는 전송시 원화 거래처럼 바로 전송이 되는게 아니라 전송의 시점차이가 있습니다. 그 시점동안에도 거래는 계속해서 일어나기 때문에 이동한 거래소의 가격이 계속해서 내가 산가격보다 높을지 아무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국제 가격과 차이가 많이 날때는 해외거래소에서 매수한 다음 국내 거래소에서 매도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비트코인을 생전처음 사는 단계라면 거래소간의 차익 실현가지 시도해보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익보다는 리스크가 훨씬 크기때문입니다.

 

처음 거래를 시도해 보는거라면 원화로 비트코인 매수 > 비트코인 매도 >  원화를 계좌로 이체 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는점 참고하세요~

 

 

비트코인 시세 10년 살펴보기

요즘 경제 시장에서 가장 핫한건 누가 뭐래도 비트코인이죠. 비트코인 거래야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비트코인이 1억을 돌파하면서 비트코인 출시이래 가장 높은 금액을 터치 했습니다. 이 금액

damd.tistory.com

 

업비트 거래소 거래방법

코인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거래소 가입을 필수로 해야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여러 거래소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규모가 있고 이름이 잘 알려진 거래소중 한곳이 업비트 입니다. 업비트 거래를

damd.tistory.com

 

본 글은 비트코인 투자 권유가 아닌 거래 방법 소개 입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코인은 원금 보장이 되지 않기때문에 신중하게 투자 결정을 하셔야 한다는점 잊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