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모센스 공모주 청약 일정과 수요예측 결과

내일은 아모센스 공모주 청약이 있는 날입니다. 원래대로라면 오전쯤에는 수요예측결과가 발표되어야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늦은 시간에 최종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미 여러차례 ipo일정이 연기되었던 회사라 수요예측결과를 보고 최종 청약여부를 결정하려고 했었는데 발표결과를 보니 이런 결과를 보고 청약해도 될까? 하는 의문이 드네요. 아모센스 공모주 청약을 위해 꼭 알아야할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1.아모센스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일 : 6.15~16일

환불일 : 6.18일

상장일 : 6.25일 예정

공모가 : 12,400원

주간사 : 신한금융투자

청약 최소단위 : 10주 

 

2. 아모센스 수요예측 결과

 

 

아모센스의 희망공모가밴드는 12,400원~15,200원이었습니다. 이번 수요예측의 참여건수는 341건으로 종합 경쟁률은 116:1로 나왔습니다. 최근 공모주 수요예측을 보면 어지간한 기업들도 1,000:1의 경쟁률 이상이 나왔었는데 116대 1이라니 최근 가장 경쟁률이 낮았던 에이치피오의 반토막도 안되는 경쟁률이 나왔네요. 수요예측분포 역시 그 결과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15,200원 이상이 38.71%나 나왔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12,400원 미만이 31.38%가 나와서 최종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밴드 최 하단인 12,4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아모센스-수요예측분포
아모센스 수요예측분포

 

3. 아모센스 투자 위험요소

오늘 공시된 투자설명서에 보면 아모센스의 위험요소들이 잘 나와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주식시장 변동위험은 아모센스 뿐만 아니라 어느 기업에나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소이기때눈에 큰 위험은 아니라고 봅니다. 여러 위험요소중 제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매출처 편중에 따른 위험입니다. 아모센스의 매출은 상위 업체에 의존도가 80%가 넘어가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 매출 상위 업체는 아모센스의 계열사인 (주)아모텍. 현재 매출구조는 계열가 의존도가 너무 높고 아모텍이 잘못되면 아모센스도 같이 잘못될 가능성이 농후한 구조 입니다.

 

아모센스는 현재 재무구조가 좋지 않은 기업이지만 기술특례로 상장을 진행하는거고 때문에 미래의 가치를 믿고투자하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이 기술 개발의 지체 가능성역시 투자 위험요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모센스 투자 설명서

 

아모센스/투자설명서/2021.06.14

 

dart.fss.or.kr

위의 투자설명서에 아모센스가 미래의 투자자 분들께 보여주고 싶은 자료들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청약 여부는 위의 설명서를 보고 스스로 판단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청약만 하면 따상을 가던 시대는 이미 끝났고 최근의 공모주 청약을 보면 너무 높게 측정된 공모가때문에 상장당일 마이너스가 나는 종목이 심심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영업이익은 마이너스고 매출은 계열사 매출이 80%, 수요예측 결과는 2021년 기준 최저 경쟁률을 기록한 기업에 공모주 청약을 해야할 이유를 저는 찾지 못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