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내일부터 신청, 지급이 시작되는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비서 구삐알림을 신청해 두셨다면 오늘 알림을 받으셨을텐데요, 결과 확인해 보셨나요? 저는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대상에 당연히 포함되는 소득이기에 대상자라고 알림이 올줄알았는데 대상자가 아니라는 알림을 받았네요! 이런경우 이의 신청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알림선택

2. 국민비서 구삐 알림을 통해 대상자 여부 확인

3.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접수

 

1.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알림선택

내가 대상자인지 아닌지 조회하려면 국민비서 구삐알림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알람은 카카오톡/네이버/토스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되고 신청이 완료되면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대상자여부가 알림이 옵니다. 아직 알림 설정을 안하셨다면 아래글을 보고 지금 알림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국민비서 구삐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상생 국민지원금 카카오톡 국민비서 구삐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드디어 확정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전국민의 88%가 받는다고 하지만 거기 내가 대상자가 포함되는지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

damd.tistory.com

 

2. 국민비서 구삐 알림을 통해 대상자 여부 확인

알림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알림이 옵니다. 서류상 대상자가 아닐경우 아래와같이 죄송합니다. xxx님은 이번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유가 함께 옵니다.

국민지원금-대상자여부-알림
국민지원금-대상자여부-알림

그런데 저는 기준이 분명하게 안됨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이 대상이 아니라는 알림이 왔네요. 내가 대상이 아니라고? 내가 전국민의 상위12%라니 지나가던 개가 웃을 지경입니다...

국민지원금 선정기준은 이렇습니다. 아래표에 해당하고 재산이 많지 않다면 전국민의 88%가 신청가능한게 이번 국민지원금입니다.

국민지원금 선정기준표-1인가구-외벌이가구
국민지원금선정기준-맞벌이가구
국민지원금 선정기준표-1인이상맞벌이가구

사유를 정확히 알려주지 않고 금융소득이나 재산세가 기존초과일 경우에도 대상자가 아닐수있다고 나오는데 여기서 말하는 금융소득 조건에 해당하려면 금융소득이 연 2천만원을 초과해야합니다. 혹은 재산세 과세 9억원을 초과해야하니 보유재산이 엄청 많아야 하는 수준이니 저랑은 아예 딴세상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왔네요. 분명 저처럼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온분들이 많을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네요.

 

3.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접수

알림을 받자마자 이의신청을 하고 싶었는데 이의 신청은 9월 6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이의신청 역시 시행 첫주에는 요일제5부제가 적용됩니다. 국민비서 구삐 알림을 보니 저는 9월 7일부터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생년을 기준으로 이의신청요일도 정해져 있으니 아래 요일에 맞춰서 이의신청을 하시면됩니다.

국민지원금-이의신청-요일제
국민지원금-이의신청-요일제

온라인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접수처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 이의신청 접수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국민참여포털로 민원신청, 국민제안, 정책참여 창구

www.epeople.go.kr

 

오프라인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접수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이의신청 접수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접수방법은 같으니 대상자 선정이 잘못된것같다 판단되시면 바로 이의신청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다음주 화요일까지 기다렸다가 바로 이의신청 접수 해야겠네요.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Q&A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정말 많은 소상공인들이 기다려왔을 5차 재난지원금! 궁금하실 내용들을 Q&A 형식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점점 길어지고 끝날 기미가 안보이는 코로나 집

damd.tistory.com

추석 연휴에 쓰려고 이것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대상자가 아니라는 알림을 받으니 화도나고 어처구니가 없네요. 다들 포기하지마시고 꼭 이의신청 접수해서 받아야할돈은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