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기다렸던 HD현대마린솔루션 상장일 이었죠. 저는 공모주 청약을 꾸준히 하면서 되도록 당일 매도를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아침에 바로 매도를 완료 했습니다. 오늘 하루 주가는 계속해서 움직일거라 당연히 제가 매도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을 기록할 가능성도 크지만 적당히 수익을 보고 나온것에 만족하며 후기 공유합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 상장일 매도 후기 

에이치디현대마린솔루션 상장을 앞두고 이런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상장일 주가가 어느정도 올라갈지 아무도 예상할수 없기때문에 주가 범위를 살펴봤었는데요, 2024년 상반기 최대어 IPO라고 기사가 나왔던것에 반해 상장일 주가 흐름이 그리 강하진 않았네요.

 

hd현대마린솔루션 상장일 주가 범위와 균등배정 결과

기다렸던 hd현대마린솔루션 배정과 환불이 완료 되었네요. 이제 남은건 상장일이죠! hd현대마린솔루션 상장일 주가 범위와 함께 청약 주간사별 균등배정 견과가 어땠는지 hd현대마린솔루션 공모

damd.tistory.com

 

HD현대마린솔루션의 공모가는 83,400원이었습니다.

청약을 하셨다면 대부분 예전 공모주 성수기와 같은 따상과 같은 수익을 기대하며 청약하신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오늘 아침 공모가 흐름을 보니 더블은 어림없어 보이는 흐름이네요.

 

제가 포스팅했던 시점을 기준으로는 시초가 119,900원 (43.76%)

최고가 120,900원 (44.96%)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시초가에 100% 터치를 못했으므로 장중 더블을 기록할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이네요.

오늘 하루종일 장 흐름을 보면서 매도 타이밍을 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그시간에 다른일에 집중하고 싶어서 아침일찍 매도 완료 했습니다.

 

그래도 37.88%의 수익이니 나쁘지 않네요.

최근에 청약했던 공모주들은 치킨한마리 사먹기도 힘들정도의 수익이었는데 그래도 hd현대마린은 기본 단가가 있어서 3만원 넘게 수익이 났습니다.

오랜만에 치킨값을 초과하는 수익이네요 ^^

 

공모주 청약이 항상 수익을 가져다 주지는 않습니다.그래도 상장일에 이런 소소한 수익을 주는 재미가 있어서 꾸준히 공모주 청약을 하게 되는것 같네요.

 

 

5월에는 4월에 비해서 청약을 진행하는 기업이 많지 않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고민중이라면 일정 참고하세요~

 

2024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다가오는 2024년 5월에는 어떤 회사들이 ipo를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4월 말에 공모주 청약일정이 몰려 있어서 정신이 없었는데 5월에는 일정

damd.tistory.com

 

공모주 환매청구권 뜻과 행사 방법

공모주 청약을 할때 환매청구권을 행사할수 있는 종목을 만날때가 있습니다. 환매청구권은 일반청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중 하나로 내가 배정받은 공모주가 환매청구권이 있다면 행사기간

damd.tistory.com

 

BPS란? 계산법과 활용 방법

저의 블로그를 통해 주식 기본영어들을 하나씩 정리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bps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하는데요, bps는 주당 순자산 가치를 말합니다. bps가 의미하는 바는 무

damd.tistory.com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